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

수능 영어와 실생활 영어를 동시에! 자주 쓰이는 대화 패턴 15개 완벽 정리 (1탄)

by Everyday-English 2024. 10. 2.

안녕하세요~ Evetyday-English 입니다 (1일 10분 영어 공부)

 

" To grow, you must first embrace discomfort. " 

   ( 성장하려면 먼저 불편함을 받아들여야 한다. )

 

오늘은 생활 영어 필수 패턴과 수능 영어에서 자주 출제되는 대화 패턴을 같이 공부해 보시죠~

예문을 통해 실생활 영어와 시험 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 각각의 패턴마다 수능에서 자주 사용된 단어들을 포함한 예문을 통해 실용적이고 자주 쓰이는 패턴들을 익혀 영어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보시죠~!!

 

1. Can you + [동사]

  • 설명: 요청이나 부탁을 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3 수능: "Can you pass me the salt?" (소금 좀 건네줄래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Can you help me with this project?" (이 프로젝트 좀 도와줄 수 있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project (2017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Can you lend me your notebook?" (네 공책 좀 빌려줄래?)
    • 수능 단어: notebook (2019 수능)

2. I think (that) + [문장]

  • 설명: 의견이나 생각을 표현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2 수능: "I think we should leave now." (우리는 이제 떠나야 한다고 생각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 think this movie is amazing." (이 영화는 정말 멋져.)
    • 수능 단어: movie (2015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 think it’s a great opportunity." (그것은 좋은 기회인 것 같아.)
    • 수능 단어: opportunity (2016 수능)

3. Do you want to + [동사]?

  • 설명: 상대방의 의도를 물을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7 수능: "Do you want to come with me?" (나랑 같이 갈래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Do you want to play soccer?" (축구할래?)
    • 수능 단어: soccer (2014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Do you want to have dinner together?" (저녁 같이 먹을래?)
    • 수능 단어: dinner (2016 수능)

4. Let’s + [동사]

  • 설명: 제안을 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20 수능: "Let’s take a break and come back later." (쉬었다가 나중에 다시 오자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Let’s go for a walk." (산책하자.)
    • 수능 단어: walk (2018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Let’s meet at the library." (도서관에서 만나자.)
    • 수능 단어: library (2017 수능)

5. I’m going to + [동사]

  • 설명: 미래 계획을 말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9 수능: "I’m going to visit my grandparents this weekend." (이번 주말에 조부모님을 방문할 거야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m going to study for the exam tomorrow." (내일 시험 공부할 거야.)
    • 수능 단어: exam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m going to buy a new phone." (새 전화기를 살 거야.)
    • 수능 단어: phone (2014 수능)

6. How about + [동명사/명사]? (계속)

  • 설명: 제안을 하거나 의견을 물을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5 수능: "How about going to the park this afternoon?" (오늘 오후에 공원에 가는 게 어때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How about having lunch together?" (같이 점심 먹는 게 어때?)
    • 수능 단어: lunch (2018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How about trying a new restaurant?" (새 식당을 가보는 게 어때?)
    • 수능 단어: restaurant (2016 수능)

7. Would you like to + [동사]?

  • 설명: 공손하게 제안하거나 권유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21 수능: "Would you like to join us for dinner?" (저녁 식사에 함께 하시겠어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Would you like to have a cup of coffee?" (커피 한 잔 하실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cup (2013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Would you like to come to my house?" (우리 집에 오실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house (2015 수능)

8. I need to + [동사]

  • 설명: 해야 할 일을 말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4 수능: "I need to finish my homework." (나는 숙제를 끝내야 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 need to go to the bank." (나는 은행에 가야 해.)
    • 수능 단어: bank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 need to prepare for the presentation." (나는 발표 준비를 해야 해.)
    • 수능 단어: presentation (2017 수능)

9. Could you + [동사]?

  • 설명: 공손하게 요청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6 수능: "Could you help me with this?" (이거 좀 도와줄 수 있나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Could you close the window?" (창문 좀 닫아주시겠어요?)
    • 수능 단어: window (2015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Could you send me the document?" (그 문서를 보내주실 수 있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document (2018 수능)

10. What time + [동사]?

  • 설명: 시간을 물을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1 수능: "What time does the train leave?" (기차는 몇 시에 출발하나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What time does the meeting start?" (회의는 몇 시에 시작하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meeting (2017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What time do you get home?" (너 몇 시에 집에 와?)
    • 수능 단어: home (2018 수능)

11. How much + [명사]?

  • 설명: 수량이나 가격을 물을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3 수능: "How much is this book?" (이 책 얼마예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How much is a ticket to the concert?" (콘서트 티켓 얼마예요?)
    • 수능 단어: ticket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How much sugar do we need?" (설탕이 얼마나 필요해?)
    • 수능 단어: sugar (2017 수능)

12. Do you know + [문장]?

  • 설명: 정보를 물을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8 수능: "Do you know where the station is?" (역이 어디 있는지 아세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Do you know how to use this machine?" (이 기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세요?)
    • 수능 단어: machine (2015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Do you know when the next bus arrives?" (다음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아세요?)
    • 수능 단어: bus (2014 수능)

13. I would like to + [동사]

  • 설명: 정중한 요청이나 희망을 표현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9 수능: "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." (예약을 하고 싶습니다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 would like to apply for the job." (그 직업에 지원하고 싶습니다.)
    • 수능 단어: apply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 would like to ask you a question." (질문을 하고 싶습니다.)
    • 수능 단어: ask (2018 수능)

14. I hope (that) + [문장]

  • 설명: 바람이나 희망을 표현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5 수능: "I hope you have a great vacation." (좋은 휴가 보내길 바래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 hope you enjoy the party." (파티 즐기길 바래.)
    • 수능 단어: enjoy (2013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 hope we can meet soon." (우리가 곧 만날 수 있길 바래.)
    • 수능 단어: soon (2014 수능)

15. I’m interested in + [명사]

  • 설명: 관심을 표현할 때 사용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7 수능: "I’m interested in photography." (나는 사진에 관심이 있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m interested in learning new languages." (나는 새로운 언어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어.)
    • 수능 단어: learning (2015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m interested in science." (나는 과학에 관심이 있어.)
    • 수능 단어: science (2016 수능)

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~~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