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~ Evetyday-English 입니다 (1일 10분 영어 공부)
" To grow, you must first embrace discomfort. "
( 성장하려면 먼저 불편함을 받아들여야 한다. )
오늘은 생활 영어 필수 패턴과 수능 영어에서 자주 출제되는 대화 패턴을 같이 공부해 보시죠~
예문을 통해 실생활 영어와 시험 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 각각의 패턴마다 수능에서 자주 사용된 단어들을 포함한 예문을 통해 실용적이고 자주 쓰이는 패턴들을 익혀 영어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보시죠~!!
1. Can you + [동사]
- 설명: 요청이나 부탁을 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3 수능: "Can you pass me the salt?" (소금 좀 건네줄래?) - 추가 예문 1:
"Can you help me with this project?" (이 프로젝트 좀 도와줄 수 있나요?)- 수능 단어: project (2017 수능)
- 추가 예문 2:
"Can you lend me your notebook?" (네 공책 좀 빌려줄래?)- 수능 단어: notebook (2019 수능)
2. I think (that) + [문장]
- 설명: 의견이나 생각을 표현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2 수능: "I think we should leave now." (우리는 이제 떠나야 한다고 생각해.) - 추가 예문 1:
"I think this movie is amazing." (이 영화는 정말 멋져.)- 수능 단어: movie (2015 수능)
- 추가 예문 2:
"I think it’s a great opportunity." (그것은 좋은 기회인 것 같아.)- 수능 단어: opportunity (2016 수능)
3. Do you want to + [동사]?
- 설명: 상대방의 의도를 물을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7 수능: "Do you want to come with me?" (나랑 같이 갈래?) - 추가 예문 1:
"Do you want to play soccer?" (축구할래?)- 수능 단어: soccer (2014 수능)
- 추가 예문 2:
"Do you want to have dinner together?" (저녁 같이 먹을래?)- 수능 단어: dinner (2016 수능)
4. Let’s + [동사]
- 설명: 제안을 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20 수능: "Let’s take a break and come back later." (쉬었다가 나중에 다시 오자.) - 추가 예문 1:
"Let’s go for a walk." (산책하자.)- 수능 단어: walk (2018 수능)
- 추가 예문 2:
"Let’s meet at the library." (도서관에서 만나자.)- 수능 단어: library (2017 수능)
5. I’m going to + [동사]
- 설명: 미래 계획을 말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9 수능: "I’m going to visit my grandparents this weekend." (이번 주말에 조부모님을 방문할 거야.) - 추가 예문 1:
"I’m going to study for the exam tomorrow." (내일 시험 공부할 거야.)- 수능 단어: exam (2016 수능)
- 추가 예문 2:
"I’m going to buy a new phone." (새 전화기를 살 거야.)- 수능 단어: phone (2014 수능)
6. How about + [동명사/명사]? (계속)
- 설명: 제안을 하거나 의견을 물을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5 수능: "How about going to the park this afternoon?" (오늘 오후에 공원에 가는 게 어때?) - 추가 예문 1:
"How about having lunch together?" (같이 점심 먹는 게 어때?)- 수능 단어: lunch (2018 수능)
- 추가 예문 2:
"How about trying a new restaurant?" (새 식당을 가보는 게 어때?)- 수능 단어: restaurant (2016 수능)
7. Would you like to + [동사]?
- 설명: 공손하게 제안하거나 권유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21 수능: "Would you like to join us for dinner?" (저녁 식사에 함께 하시겠어요?) - 추가 예문 1:
"Would you like to have a cup of coffee?" (커피 한 잔 하실래요?)- 수능 단어: cup (2013 수능)
- 추가 예문 2:
"Would you like to come to my house?" (우리 집에 오실래요?)- 수능 단어: house (2015 수능)
8. I need to + [동사]
- 설명: 해야 할 일을 말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4 수능: "I need to finish my homework." (나는 숙제를 끝내야 해.) - 추가 예문 1:
"I need to go to the bank." (나는 은행에 가야 해.)- 수능 단어: bank (2016 수능)
- 추가 예문 2:
"I need to prepare for the presentation." (나는 발표 준비를 해야 해.)- 수능 단어: presentation (2017 수능)
9. Could you + [동사]?
- 설명: 공손하게 요청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6 수능: "Could you help me with this?" (이거 좀 도와줄 수 있나요?) - 추가 예문 1:
"Could you close the window?" (창문 좀 닫아주시겠어요?)- 수능 단어: window (2015 수능)
- 추가 예문 2:
"Could you send me the document?" (그 문서를 보내주실 수 있나요?)- 수능 단어: document (2018 수능)
10. What time + [동사]?
- 설명: 시간을 물을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1 수능: "What time does the train leave?" (기차는 몇 시에 출발하나요?) - 추가 예문 1:
"What time does the meeting start?" (회의는 몇 시에 시작하나요?)- 수능 단어: meeting (2017 수능)
- 추가 예문 2:
"What time do you get home?" (너 몇 시에 집에 와?)- 수능 단어: home (2018 수능)
11. How much + [명사]?
- 설명: 수량이나 가격을 물을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3 수능: "How much is this book?" (이 책 얼마예요?) - 추가 예문 1:
"How much is a ticket to the concert?" (콘서트 티켓 얼마예요?)- 수능 단어: ticket (2016 수능)
- 추가 예문 2:
"How much sugar do we need?" (설탕이 얼마나 필요해?)- 수능 단어: sugar (2017 수능)
12. Do you know + [문장]?
- 설명: 정보를 물을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8 수능: "Do you know where the station is?" (역이 어디 있는지 아세요?) - 추가 예문 1:
"Do you know how to use this machine?" (이 기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세요?)- 수능 단어: machine (2015 수능)
- 추가 예문 2:
"Do you know when the next bus arrives?" (다음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아세요?)- 수능 단어: bus (2014 수능)
13. I would like to + [동사]
- 설명: 정중한 요청이나 희망을 표현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9 수능: "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." (예약을 하고 싶습니다.) - 추가 예문 1:
"I would like to apply for the job." (그 직업에 지원하고 싶습니다.)- 수능 단어: apply (2016 수능)
- 추가 예문 2:
"I would like to ask you a question." (질문을 하고 싶습니다.)- 수능 단어: ask (2018 수능)
14. I hope (that) + [문장]
- 설명: 바람이나 희망을 표현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5 수능: "I hope you have a great vacation." (좋은 휴가 보내길 바래.) - 추가 예문 1:
"I hope you enjoy the party." (파티 즐기길 바래.)- 수능 단어: enjoy (2013 수능)
- 추가 예문 2:
"I hope we can meet soon." (우리가 곧 만날 수 있길 바래.)- 수능 단어: soon (2014 수능)
15. I’m interested in + [명사]
- 설명: 관심을 표현할 때 사용.
- 수능 예시:
2017 수능: "I’m interested in photography." (나는 사진에 관심이 있어.) - 추가 예문 1:
"I’m interested in learning new languages." (나는 새로운 언어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어.)- 수능 단어: learning (2015 수능)
- 추가 예문 2:
"I’m interested in science." (나는 과학에 관심이 있어.)- 수능 단어: science (2016 수능)
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~~!!
'영어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해외 여행 중 길 찾기와 도움 요청을 위한 필수 영어 표현 10선 (4) | 2024.10.04 |
---|---|
수능 영어와 실생활 회화를 한 번에! 자주 쓰이는 대화 패턴 15개 정리 (2탄) (7) | 2024.10.03 |
영어 의문문 완벽 정리: Wh- 의문사와 Do/Does 의문문 차이 쉽게 이해하기 (3) | 2024.09.30 |
영어 회화 공부의 기본: 가장 많이 쓰이는 동사와 그 활용법 총정리 (9가지) (4) | 2024.09.28 |
영어 조동사 완벽 가이드: 필수 개념과 올바른 사용법 (6가지 비교) (3) | 2024.09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