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

수능 영어와 실생활 회화를 한 번에! 자주 쓰이는 대화 패턴 15개 정리 (2탄)

by Everyday-English 2024. 10. 3.

안녕하세요~ Evetyday-English 입니다 (1일 10분 영어 공부)

 

" Growth begins at the edge of your comfort zone. " 

   ( 성장은 편안함의 경계를 넘을 때 시작된다. )

 

수능 영어와 실생활 회화에서 자주 쓰이는 대화 패턴 추가 15개~

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회화 패턴을 익히면서 동시에 수능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.

구체적인 예문과 함께 수능에 출제된 적 있는 단어를 강조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
 

 

16. I’m looking for + [명사]

  • 설명: 무엇을 찾고 있을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5 수능: "I’m looking for a new job." (새로운 일을 찾고 있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m looking for a good restaurant." (좋은 식당을 찾고 있어.)
    • 수능 단어: restaurant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m looking for my keys." (내 열쇠를 찾고 있어.)
    • 수능 단어: keys (2019 수능)

17. I’m worried about + [명사]

  • 설명: 걱정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4 수능: "I’m worried about my grades." (나는 내 성적이 걱정돼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m worried about the exam." (시험이 걱정돼.)
    • 수능 단어: exam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m worried about my health." (건강이 걱정돼.)
    • 수능 단어: health (2013 수능)

18. How long does it take to + [동사]

  • 설명: 소요 시간을 물을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5 수능: "How long does it take to get to the airport?" (공항까지 가는 데 얼마나 걸려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How long does it take to finish this project?" (이 프로젝트를 끝내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project (2017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How long does it take to bake a cake?" (케이크를 굽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cake (2018 수능)

19. It’s too + [형용사]

  • 설명: 과도한 상태를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4 수능: "It’s too cold to go outside." (너무 추워서 밖에 나갈 수 없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t’s too expensive for me to buy." (그건 내가 사기에는 너무 비싸.)
    • 수능 단어: expensive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t’s too early to leave." (지금은 떠나기 너무 일러.)
    • 수능 단어: early (2018 수능)

20. I’d like to + [동사]

  • 설명: 정중하게 요청하거나 희망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7 수능: "I’d like to make a reservation." (예약을 하고 싶습니다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d like to order some food." (음식을 주문하고 싶습니다.)
    • 수능 단어: food (2013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d like to ask you a question." (질문을 하고 싶습니다.)
    • 수능 단어: question (2016 수능)

21. Why don’t we + [동사]

  • 설명: 제안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5 수능: "Why don’t we have some coffee?" (커피 한 잔 할까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Why don’t we go to the park?" (공원에 갈까?)
    • 수능 단어: park (2015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Why don’t we take a break?" (쉬는 게 어때?)
    • 수능 단어: break (2020 수능)

22. I’ve never + [과거분사]

  • 설명: 경험하지 않은 것을 말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7 수능: "I’ve never been to Paris." (나는 파리에 가본 적이 없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ve never seen such a beautiful sunset." (이렇게 아름다운 일몰을 본 적이 없어.)
    • 수능 단어: sunset (2018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ve never eaten sushi before." (나는 전에 스시를 먹어본 적이 없어.)
    • 수능 단어: sushi (2016 수능)

23. Do you mind + [동명사]

  • 설명: 허락을 구할 때 공손하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3 수능: "Do you mind opening the window?" (창문을 여는 것 괜찮으세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Do you mind waiting for a few minutes?" (몇 분만 기다려 주시겠어요?)
    • 수능 단어: waiting (2017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Do you mind sharing your notes with me?" (네 노트를 공유해 주시겠어요?)
    • 수능 단어: sharing (2015 수능)

24. I’m sorry for + [동명사]

  • 설명: 사과를 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5 수능: "I’m sorry for being late." (늦어서 미안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m sorry for interrupting you." (방해해서 미안해.)
    • 수능 단어: interrupting (2017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m sorry for forgetting your birthday." (네 생일을 잊어서 미안해.)
    • 수능 단어: forgetting (2016 수능)

25. I’m excited about + [명사]

  • 설명: 기대흥분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4 수능: "I’m excited about the trip." (나는 그 여행이 기대돼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m excited about the new project." (새 프로젝트가 기대돼.)
    • 수능 단어: project (2017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m excited about my graduation." (졸업이 기대돼.)
    • 수능 단어: graduation (2015 수능)

26. I used to + [동사]

  • 설명: 과거의 습관이나 상태를 말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3 수능: "I used to live in a small village." (나는 작은 마을에 살았었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 used to play soccer every weekend." (나는 매주 축구를 했었어.)
    • 수능 단어: play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 used to drink a lot of coffee." (나는 커피를 많이 마셨었어.)
    • 수능 단어: drink (2017 수능)

27. I’m not sure if + [문장]

  • 설명: 확신이 없을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4 수능: "I’m not sure if he will come to the party." (그가 파티에 올지 잘 모르겠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m not sure if I can finish this today." (내가 오늘 이걸 끝낼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.)
    • 수능 단어: finish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m not sure if it’s the right decision." (그게 옳은 결정인지 잘 모르겠어.)
    • 수능 단어: decision (2017 수능)

28. Do you have + [명사]

  • 설명: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물을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8 수능: "Do you have a pen?" (펜을 가지고 있나요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Do you have any questions?" (질문 있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questions (2016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Do you have enough time to finish this?" (이걸 끝낼 충분한 시간이 있나요?)
    • 수능 단어: time (2014 수능)

29. Would you mind + [동명사]

  • 설명: 정중하게 요청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5 수능: "Would you mind opening the window?" (창문을 열어도 괜찮겠습니까?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Would you mind helping me with this task?" (이 일을 도와주시겠어요?)
    • 수능 단어: helping (2014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Would you mind waiting here for a moment?" (여기서 잠시 기다려 주시겠어요?)
    • 수능 단어: waiting (2016 수능)

30. I’d rather + [동사]

  • 설명: 선호를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수능 예시:
    2017 수능: "I’d rather stay home tonight." (오늘 밤에는 집에 있는 게 더 좋겠어.)
  • 추가 예문 1:
    "I’d rather go shopping tomorrow." (내일 쇼핑을 가는 게 더 좋겠어.)
    • 수능 단어: shopping (2013 수능)
  • 추가 예문 2:
    "I’d rather watch a movie than go out." (밖에 나가는 것보다 영화를 보는 게 더 좋아.)
    • 수능 단어: watch (2015 수능)

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~~!!